나노, 온라인 IR 공개…“ESG 경영 확대 수혜”

업체관리자

view : 633

  • https://n.news.naver.com/article/018/0005030466
  •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국내선택적 촉매 환원장치(SCR) 필터 국내 1위 업체 나노(187790)는 증권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IR을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비대면 IR과 기업탐방은 KTB투자증권 스몰캡 공식 유튜브 채널인 ‘스몰스몰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기업설명은 나노의 신동우 대표이사가 직접 질의에 답하며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했다. 신동우 대표에 따르면 나노는 미세먼지의 주원인인 질소산화물 제거를 위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SCR 촉매 필터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업체로 전 세계 화력발전소 및 산업용 보일러, 소각로, 선박 등에 탈질촉매를 공급하고 있다. SCR 촉매필터 수요는 정부의 미세먼지 저감정책, 국제해사기구(IMO)의 선박 질소산화물 규제, 화력발전소 질소산화물 규제로 지속적으로 확대 중이다.

    나노는 LNG 발전용 SCR ‘NL촉매’를 신성장동력으로 삼고 친환경사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부는 나노의 ‘NL촉매’에 대해 적극 지원에 나서고 있다. 회사측은 지난해 ‘그린뉴딜 유망기업 100’과 산업자원부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기업에 선정됐으며 약 22억5000만원의 자금을 지원 받아 NL촉매 사업화에 나서고 있다.

    김재윤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는 중국 법인 턴어라운드와 스페인 자회사 연결제외(지분매각)로 연결 영업이익 흑자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며 “SCR 촉매 필터 국내 시장점유율(M/S) 1위 업체인 만큼 정부 환경 정책 강화뿐 아니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강화에 따른 질소산화물 저감 수요 확대의 수혜를 입을 전망”이라고 전했다.

    나노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IR은 투자자들에게 나노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기업설명회을 통해 나노의 현재와 미래를 공유하고 추후 주주들과의 소통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